오트밀 다이어트 : 건강하고 맛있게 살 빼는 방법

오트밀 최근 우리에게 건강 식품으로 알려졌지만, 유럽과 미국에서는 이미 주식으로 먹는 곡물 중 하나입니다.

오트밀은 건강과 영양을 함께 제공하는 좋은 식재료이면서, 다이어트에도 많은 이점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오트밀의 다이어트 이점과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한 오트밀의 종류를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오트밀 다이어트 : 건강하고 맛있게 살 빼는 방법

 

 

오트밀이란

오트밀은 귀리를 압착하고, 분쇄 등의 가공을 통하여 섭취하기 좋은 상태로 만든 것입니다.

오트밀은 영양가가 풍부하며, 다양한 비타민, 미네랄, 식이 섬유, 단백질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오메가-3 지방산과 아미노산도 포함하고 있어 건강에 많은 이점을 제공합니다.

 

 

오트밀의 칼로리

다이어트를 위한 식단이라면 한 끼 적정 섭취량은 40g이며, 약 150kcal입니다.

그러나 이는 일반적인 추정치이며, 오트밀의 브랜드나 제조사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오트밀의 종류

퀵 오트밀(Quick Qats 또는 Rolled Oats)

퀵 오트밀은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형태의 오트밀입니다.

외피를 제거하고 갈아서 분쇄한 것으로, 빠른 조리 시간을 갖추고 부드러운 텍스쳐를 가지고 있습니다.

스틸 컷 오트밀(Steel-Cut Oats 또는 Irish Oats)

스틸 컷 오트밀은 외피를 제거한 후 큼직하게 잘라낸 형태의 오트밀입니다.

곡물의 원형을 보존하며 더 거친 텍스처를 가지고 있어 조리 시간이 상대적으로 길고 씹는 느낌이 강한 편입니다.

인스턴트 오트밀(Instant Oats)

인스턴트 오트밀은 미리 조리하여 건조한 형태로, 물이나 우유에 간단하게 끓여 먹을 수 있습니다.

다른 오트밀보다 빠른 조리 시간을 제공하여, 편리한 식사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좋습니다.

스코치드 오트밀(Scotch Oats)

스코치드 오트밀은 오븐에서 짧은 시간 동안 굽거나 볶아서 만들어진 오트밀로, 볶은 과정에서 고온으로 가열되어 특유의 고소한 맛이 특징입니다.

다른 오트밀보다 더 굵은 텍스처를 가지고 있어 씹을 때 뚜렷한 식감과 풍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스프루트 오트밀(Sprouted Oats)

스프루트 오트밀은 씨앗을 발아시킨 후 건조한 것으로, 다른 오트밀보다 더 높은 영양가를 제공합니다.

발아 과정으로 인해 소화가 더욱 용이하고 영양소의 흡수가 향상되는 이점이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오트밀 추천

제가 추천하는 오트밀은 플라하반 브랜드의 점보 오트(Jumbo Oats)입니다.

오트 원곡을 도정한 후 가열한 것을 그 형태 그대로 압착한 것이 점보 오트입니다.

다른 종류의 오트밀보다 큰 조각으로 조리 시간이 상대적으로 긴 편이지만,

씹는 감이 있어 포만감 유지에 도움을 줍니다.

구입처 : 마켓컬리 홈페이지

오트밀 효능

식이 섬유 공급

오트밀은 풍부한 식이 섬유를 함유하고 있어 소화 과정을 원활하게 하여 변비와 소화 문제를 예방하고 포만감을 유지에 도움을 줍니다.

혈당 조절

오트밀은 GI 지수가 낮은 식품으로 혈당 상승을 느리게 하여 혈당 변동을 완화하기 때문에 당뇨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조절

오트밀에는 베타-글루칸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는데, 이는 소화과정에서 당과 결합하여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감소시키고 배설에 도움을 줍니다.

체중 관리

오트밀은 소화 과정에서 느리게 분해되어 긴 시간 동안 에너지를 제공하며, 이는 식사 후 급한 배고픔을 줄여 다이어트를 지원합니다.

항산화 작용

오트밀에는 다양한 항산화 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건강한 면역 체계와 만성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